포항시, 양덕동 기존 실내승마장 생활체육아카데미로 새 단장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2016년 05월 02일(월) 13:04
포항시가 양덕동 기존 실내승마장 타용도 활용방안에 따라 시민 누구나 체육서비스 혜택으로 장수시대에 대비한 건강증진 및 생활체육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이번에 생활체육아카데미로 만들어 지는 양덕체육시설 확충공사는 총 사업비 16억원의 시비 예산으로 지난해 12월에 착공해 2016년 5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이번 공사로 배드민턴 7면, 탁구장 8면, 골프연습장 9타석, 스쿼시 3면, 농구 1면, 배구 1면 등의 체육시설이 갖춰지게 된다.

시는 본 사업이 마무리되면 내년 2월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클럽 공모 사업을 신청할 계획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국비 9억원(3년간)의 운영비를 받아 자생력을 갖춘 멀티형 선진종합형 스포츠클럽 육성을 통해 1시민 1종목 생활체육 참여기회 제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재 82%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4월 29일 이강덕 포항시장과 김성조, 김상민 시의원, 장량동장, 장량동체육회장은 공사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의 체육시설이 한층 더 발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체육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주 작은 것 하나라도 면밀히 챙겨줄 것”을 당부했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이 기사는 곡성일보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