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5.04.30(수) 01:44
이강덕 포항시장 시민과의 소통, 열린 시정을 위한 특강

- 창조도시 포항건설, 53만 시민과 함께합니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2016년 05월 24일(화) 14:16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3일 오후 4시 평생학습원 2층 대강당에서 평생학습원에 등록된 강사, 수강생, 신중년사관학교 생도, 일반시민 등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조도시 포항건설, 53만 시민과 함께 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특강을 개최 하였다.

이번 특강은 100세시대 행복한 삶을 위한 미래를 설계하고 수요자중심 맞춤형 교육으로 지난 5월 3일부터 5월 한달간 매주1회 열린 특강을 운영 하고 있다.

1차 교육은 재테크 전략에 관한 교육, 2차는 자가 건축에 관한교육, 3차는 마음 심리학에 관한 교육을 마지막으로 이강덕 시장과 소통을 위한 열린 특강을 운영하였다.

식전행사로 신중년사관학교 5종 합주단과 정규과정 중 하모니카 반의 연주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으며, 유공 강사와 시민교양대학 운영자에 대한 공이 많은 7명에 대한 표창 수여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포항의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연오랑 세오녀의 역사부터 차세대 먹거리 제4세대 방사성 과속기, 로봇산업, 포항~울산 고속도로개설, 영일만항 국제여객부두, 호미곶 영일만 관광단지 추진, 포항구항 해양관광공원 조성, 두호마리나 복합리조트 건설, 송도워터 폴리, 동빈내항 교량건설, 영일만대교 조기건설 등 각종 주요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지난 2년간 36개사 2조 682억원을 투자 유치하는 등 포항경제 살리기에 주력하고 있으며, 지금이 포항의 미래에 대한 골든타임으로 생각하고 위기감을 인식하고 우리가 희망하는 모든 사업에 대한 원대한 꿈을 결코 포기하지 말고 많은 시민들의 지혜를 모아 이 모든 꿈들이 현실화 되도록 함께 노력 하자고 당부 하였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