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3.09.26(화) 09:09
심청골 맛자랑… 석곡 도림장어

스텐적쇠로 구운 장어맛 최고
숯불 높낮이 조절판 자체 개발 사용타지않고 육즙유지…식감․건강 OK’

곡성일보 ok-krs@hanmail.net
2018년 06월 01일(금) 17:30
올여름 곡성군 석곡면에 이색 장어구이 집이 선을 보여 동네가 시끌벅적하다.
화제의 음식점은 석곡면에서 유일하게 장어구이를 판매하는 음식점 도림장어(대표 손형규․56).
개업한지 얼마 안됐는데도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은 것은 장어를 구을때 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테이블 마다 값비싼 스텐적쇠를 설치했기 때문이다. 덕분에 손님들이 고기 굽는 것이 조금 서툴러도 아무런 걱정 없이 맛있게 먹게 되면서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여기에 특허는 내지 않았지만 연구를 거듭한 끝에 숯불 높낮이 조절판을 사용해 장어가 어느정도 구워지면 숯불판을 테이블 아래쪽으로 내려 마지막 구이 한점까지도 살아있는 육즙을 맛 볼수 있도록 했다.
손형규 대표는 “손님들이 장어구이를 드시면서 타지 않고 오랫동안 좋은 육즙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스텐적쇠 사용과 숯불높낮이 조절판에 이용자들의 반응이 예상보다 매우 좋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이 곳은 전남 화순 동복면에서 키운 질좋은 장어를 판매하고 있는데, 장어를 공급받아 자체 수족관에 보관한 뒤 손님들이 주문하면 그때그때 잡아 먼저 초벌구이를 한 다음 구이판 숯불 향이 벤 뒤에 맛보도록 해 인기가 그만이다. 여기에 청양고추를 넣어 만든 독특한 맛의 양념장에 구은 장어를 찍어 먹으면 천혜의 맛이 따로없다. 이 때문에 심청골 주민들은 물론 인근 순천․승주 골프장 손님, 그리고 미식가와 관광객들이 어느새 소문을 듣고 찾아와 식당은 연일 손님들 발길로 분주하다.
손형규 대표와 함께 식당 안살림을 책임지는 부인 오미순(54)씨는 “손님들이 최대한 음식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면서 “저렴한 상차림과 맛있는 장어를 드시면서 후회없는 한끼 식사가 되도록 손님들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환한 미소로 서비스 정신을 전해줬다.
한편 장어는 기력을 회복시키는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있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또 노화와 염증을 일으키는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A가 매우 풍부한데, 일반 생선의 150배 정도를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장어에는 EPA·DHA 등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철분이 풍부하고 뮤신과 코드로이친이라는 성분이 많아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가는길: 석곡 IC에서 빠져나와 좌측 100M쯤 ◇예약문의: 061)363-8000번, 010-3605-6366 /김래성 기자
곡성일보 ok-krs@hanmail.net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